서울시립대 근처 배봉산 열린광장에 야외 물놀이장이 개장했다는 소식을 듣고, 13개월 아이와 물놀이 다녀왔습니다. 차로 이동하시는 분들을 위해 주차 위치 먼저 설명하겠습니다.
지도에 ‘배봉그린빌 또는 서울시 동대문구 사가정로 168’로 검색하시면, 주차를 바로 하실 수 있습니다. 주차는 도로 갓길에 하시면 되고, 진입하시면 주차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차를 하시면 임시주차 안내문을 차량에 올려줍니다. 주말에는 주차하기가 어려울 것 같으니, 조금 빠르게 움직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청량리 방향에서 오시는 분들은 근처에 오시면 언덕을 만나실 겁니다. 여기서 화살표처럼 우측으로 빠져서 올라오셔야 합니다. 좁은 길이기 때문에 조심조심 진입하세요!
배봉산 주변에 주차할 곳이 많지 않습니다. 이 도로가 배봉산 물놀이장 임시주차장입니다. 택시가 보이는 방향으로 안내를 받아 주차하시면 됩니다.
약 300명 정도가 수용 가능하고, 적정 인원이 다 차면 입장을 못하실 수도 있습니다.
야외물놀이장은 2022년 7월 15일 ~ 2022년 8월 15일까지 무휴로 운영됩니다. 악천후 시 안전을 위해 휴장할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 오후 1시30분, 오후 2시30분~6시 2부제로 나눠 운영합니다. 1부/2부 요금은 따로 결제를 해야 합니다.
대인 4000원, 초등학생 이하는 3000원(카드 및 현금), 36개월 미만 유아는 주민등록등본 등 증빙자료 지참 시 무료휴식시간(오후 1시30분 ~ 2시30분)에는 수질점검 및 환경정비를 실시한다.
1부를 이용하고, 2부 이어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퇴장했다가 다시 입장을 해야합니다.
수영장 입장 시 수영복과 수영모를 필수로 착용해야 하며, 7세 이하 아동은 튜브 등 안전장비를 갖춰야 합니다. 매점에서 튜브 바람을 넣어주는데, 2000원(대) / 1000원(소) 조금 비싼 가격입니다.
외부 음식은 반입 금지라서 물놀이장내 매점을 이용해야 하는데, 컵라면 정도 사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른 음식들은 개인적으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곳인 것 같습니다. 워터 슬라이드는 안전 요원들이 한 명 한 명씩 올려 보내고 내려오면 또 올려 보내는 방법으로 안전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입구 왼쪽으로 들어오시면, 나무 그늘 쪽에 파라솔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오시는 순서대로 자리를 확보하시면 됩니다. 가운데 자리가 아이들이 가장 잘 보여서 제일 치열한 자리입니다.
간이 탈의실이 조금 좁습니다. 샤워 시설도 탈의실 옆 샤워기가 전부입니다. 주차장에서 물놀이장까지 거리가 가까우니, 집에서 물놀이 복장 갖추시고 오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대형풀 1개와 중형풀 2개가 있습니다. 물 높이는 약 50~70cm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저희 아이는 보행기 튜브에 태워서 놀았는데, 처음에는 무서워 하다가 금방 적응하고 재미있게 놀다 왔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외부 활동을 많이 못했습니다. 아이와 물놀이는 처음입니다. 짐도 많고, 아이가 잘 놀 지 걱정도 많았습니다. 수영장 물도 잘 관리가 되어 있고, 생각 보다 넓고 깨끗해서 폐장하기 전에 한 번 더 다녀올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