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함께 하루 종일 놀 수 있는 곳을 찾다가 발견한 곳, 여의롤장입니다. 다리 밑에 위치해 자전거, 인라인, 킥보드 등을 타고 트랙도 돌고, 롤링존이라는 구불구불한 코스도 있어 아이가 좋아하는 장소입니다. 여의롤장은 한강공원에 위치하여 편의시설도 잘 되어 있어서, 날씨가 좋을 때 방문하기 좋습니다.
위치 및 주차
마포대교 남단 하부, 영등포구 여의도동 84
주차장은 여의도 한강공원2주차장이 가깝습니다. 여의도 한강공원은 평소에도 인기가 많은 곳이라 주말에는 일찍 서둘러 나오시는 편이 좋습니다. 2주차장이 만차가 되면, 여의도 서강대교 남단 공영주차장까지 가셔야 하는데 거리가 꽤 멀어 힘드실 수 있습니다.
최초 20분: 2,000원 / 추가 10분당 30분 / 1일 최대: 15,000원
여의롤장 이용기간 및 이용요금
연중, 무료
여의롤장 시설
[롤링존(Rolling Zone)]
바퀴기구를 이용해 트랙 위를 달리며 운동
자전거, 밸런스 자전거, 프레임 러닝, 스케이트보드, 인라인·롤러스케이트, 휠체어, 킥보드 주행 가능
숙련도에 따라 초보코스(30m), 일반코스(70m) 선택
펌핑 트랙(울퉁불퉁한 도로) 등 트랙에는 출입구, 주행 방향 등을 그래프로 표시
사람들이 몰릴 때는 안전거리를 확보하고, 한 명씩 출발해야 안전 할 것 같습니다.
[플레잉존(Playing Zone)]
달리기 전 스트레칭 할 수 있는 원형공간가볍게 달리며 몸을 풀 수 있는 러닝트랙어린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낮은 언덕점프운동을 유도하는 바닥그래프(점핑존) 등 이용
[휴게존]
앉아서 휴식할 수 있는 공간 여의롤장의 상징인 거울에서 사진 촬영 등
화장실 및 편의시설
여의도 한강공원에 위치해 있어 여의롤장 기준 양쪽으로 화장실, 편의점 등이 있어 편리합니다. 또한, 여름에는 물빛광장에서 아이들 물놀이도 즐길 수 있고, 여의도 공원, IFC몰, 여의도현대백화점 등이 가까워서 둘러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쉬운 점
누구나 이용가능한 공간이라 사람이 몰리면 자칫 위험한 경우도 종종 발생합니다. 또한, 몇몇 BMX를 타는 학생들이 휴게 공간인 의자 주변이나 벽 등 지형지물을 이용해 타는 모습과 흡연과 큰소리로 노래를 트는 등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모습이 보였고, 이를 제지할 관리인이 없다는게 아쉬웠습니다.
롤링존은 아이들부터 성인들까지 이용하는 만큼 주말이나 사람이 몰리는 시간에는 안전을 위해 관리가 필요해 보입니다.
여의롤링장은 아이들과 함께 하루를 보내기 매력적인 공간이고, 질서가 잘 유지되어 서울 곳곳에 이런 장소가 많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